티스토리 뷰

가전제품

가성비 OLED TV 추천

landingpaper 2023. 10. 9. 19:33

잘 나오던 tv 화면이 갑자기 안 나옵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그럴 때가 됐습니다. 쓰던 tv LCD 백라이트 문제일 가능성 큽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습니다. tv 백라이트 교체/수리 비용 만만치 않습니다. 월세값만큼 수리비용에 쏟느니 차라리 이참에 하나 장만하자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어요.

 

가성비 OLED tv를 찾아 헤매는 선생님께만 드리는 고급 정보 지금부터 풀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LCD와 OLED 방식의 차이인데요, 관련된 글이 있어 링크 남겨드리니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LCD와 OLED 차이로 생기는 재앙

 

쉽게 요약하면 LCD 방식은 백라이트가 들어가고(좀 많이), 그래서 이게 나가는 순간 전면 교체를 해야하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것이에요. OLED 방식은 이보다 진보된 방식으로 자체 발광 소재를 활용하여 기존 방식보다 화면 밝기나 성능 측면에서 월등히 좋다는 것이죠. 

 

게다가 예전에 비해 경쟁 공급사 증가로 가격대도 많이 하향된 것도 사실입니다. 따라서 tv 교체 시 장기적인 안목으로 따져 OLED 쪽으로 알아보시길 추천드리는 것이죠. 아마 대부분 TV는 '크고, 저렴한' 제품을 찾으실 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단순하게 접근하시면 오래 쓰는 가전인 만큼 후회하기 십상입니다. 따라서 고르실 때 체크해야 할 포인트 몇 가지만 짚어보겠습니다.

 

1. 브랜드 평판 및 A/S 망

아무래도 가전 제품은 브랜드 차이가 크죠. 무엇보다 대기업 제품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잔고장 여부와 A/S 문제입니다. 전국적으로 A/S가 쉽게 가능하고, 사후 대처가 원활히 되는지 따져보는 것이 기본 중 기본입니다. 사실 이 기본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는다면 만에 하나 벌어진 고장에 상당한 스트레스와 성가신 상황발생합니다.

 

2. 크기(인치 수)

우스갯소리로 단군이래 계속 사이즈가 커지는 가전이 TV이죠? 그래서 tv 고르실 때 큰 사이즈를 중요한 구매 포인트로 두시는 분들 많을 겁니다. 거실에 둔다면 큰 사이즈가 정석이죠. 120cm(48인치)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해당 사이즈는 스탠드형과 벽걸이형 모두 쓰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는 크기입니다.

 

3. 크기 대비 가격

이제 가격을 따져보면 될 텐데요, 사이즈가 커지면 비싸지는 것은 상식이죠. 더군다나 tv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과 함께 국민 가전의 반열에 있는 만큼 100만원 이상 생각하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100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위의 스펙을 모두 갖춘 모델이 있다면 어떨까요?

 

 

4. 고객 친화적 서비스

가전을 구입할 때 항상 걱정되는 게 '원하는 날, 구입한 가전이 제자리에 제때 올지'입니다. 위 사이트에서 희망 배송일 예약 가능하며, 심지어 내일 바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도서 산간 배송비 무료, 사다리차/폐가전 수거 무상 지원, 전문 기사 직접 배송/설치 서비스까지 서비스 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마침 할인 행사 진행 중이니 이 기회 놓치지 말고 기간 끝나기 전 꼭 한번 확인해보세요.

 

 

 

공지사항